칼럼

페이지 정보

제목

원칙을 지키는 시술, 뮬피부과 윤곽볼륨 필러

조회수 조회 1,249회

본문

06840d906965f05c1056f086f3ccc1e3_1686205812_405.jpg


얼굴 노화에 있어 가장 뚜렷한 변화는 주름이나 기미, 색소 표면의 변화 보다는 바로 얼굴 윤곽라인의 변화입니다. 이는 어린아이도 쉽게 인지해서 실제로 다른 엄마보다 늙어 보인다는 아이의 말에 상처받고 시술받은 고객들도 적지 않습니다. 이런 윤곽라인의 변화는 화장을 한다거나 머리 스타일을 바꾼다거나 또는 비싼 옷이나 명품백을 든다고 해서 커버할 수가 없습니다.

 

노화에 따른 이런 윤곽라인의 변화는 뼈, 근육, 피하지방을 포함한 볼륨의 감소가 가장 크게 기여하고 탄력 저하와 중력의 영향으로 처지는 것도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윤곽변화에서 볼륨감소를 교정하는 것이 얼굴 노화 치료의 핵심 포인트입니다. 뼈나 근육은 다시 채울 수가 없어서 지방을 이식하는 것이 오랫동안 유행이었으나, 지방이식은 시술 후 부종, 멍 등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많고 생착률의 편차가 크고 생착이 된 지방이 향후 노화에 따라 쳐질 수 있는 문제점들이 있습니다. 이런 점들로 지금은 지방이식을 대신해 필러 시술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필러 시술이 간단하고 간편한 것이라 생각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들도 많습니다.

 

우선 필러 시술에 사용하는 재료를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국내 유통되는 수많은 필러들이 새로 출시되고 또 몇 년 뒤에는 없어지기도 하고 녹일 수 있는 히알루론산 필러라고 하지만, 5년 이상 지난 후에도 녹이는 주사에 반응 없는 안타까운 경우도 진료를 하면서 많이 경험해왔습니다.

 

그리고 값싼 필러 재료를 쓰다 보니 시술 가격이 낮아져서 오히려 주입 용량을 높이는 경우도 있고 박리다매로 시술하다 보면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시술에 집중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필러 시술시 문제가 되는 혈관 내에 주입되는 사고들은 위험 부위에서 급하게 강한 압력으로 주사하는 경우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필러 회사 입장에서는 가격 경쟁과 마케팅 경쟁으로 제품 질 관리에 소홀할 수도 있습니다.

 

뮬피부과에서는 15년간 피부과 전문의로 필러 시술을 하면서 변함없는 원칙이 있습니다.

 

첫 째, 재료로서 가장 오랫동안 검증되었고 시장 점유율이 50% 가까이 되는 앨러간 쥬비덤 필러만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내 피부에도 주사하고 가족들에게 주사할 수 있는 제품만을 선택하며, 신뢰할 수 없는 제품은 아무리 수익률이 좋아도 선택하지 않습니다. 만약 더 신뢰할 수 있고 더 좋은 질의 경쟁품이 나오면 가격과 상관없이 도입할 것입니다.

 

둘 째, 필러 시술시 지방이식처럼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집중해서 시술을 합니다. 각 개인별 윤곽 라인을 교정해야 할 부위도 다를 수 있고, 용량도 다르며, 대부분 비대칭일 뿐만 아니라, 각자 원하는 개성 또한 고려해야 합니다. 이렇게 개인의 특징은 살리고 단점을 채우는 시술 과정은 마치 예술가가 정성을 쏟아서 작품을 만드는 과정과도 흡사하다고 생각합니다.

 

셋 째, 최소량을 이용해서 최대한 자연스럽게 시술하는 것입니다. 병원의 수익률 보다는 최대한 자연스럽게 하는 시술이 시술자나 고객 모두 후회가 없습니다. 물론 히알라제같은 녹이는 주사를 사용할 수는 있지만, 처음부터 단계적으로 그리고 환자와 소통하면서 최소한의 볼륨으로 윤곽라인을 교정하는 것이 오랜 경험상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그래서 저는 한 번의 시술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여러 번 교정 시술을 합니다.

 

뮬피부과에서 윤곽볼륨 필러 시술받은 고객분들의 반응은 대부분 남들이 어떤 시술을 받았는지 모르지만 얼굴이 좋아 보인다, 젊어 보인다고 해서 정말 좋다는 것입니다.

 

, 뮬피부과의 윤곽볼륨 필러 시술은 현재 가장 검증되었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쥬비덤)으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개인의 특징을 살려서 하나의 예술 작품을 완성하듯 가장 자연스럽게 윤곽볼륨을 복원하는 것입니다.

  • 카톡상담

  • 온라인상담

  • 퀵상담

  • SNS

  • 전화상담

  •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합니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