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페이지 정보

제목

보다 완벽한 바디라인을 원한다면 젤틱 & 스컬프슈어 복합 시술

조회수 조회 1,860회

본문

464be946386a83eca4dcb1be2eeb49fb_1607671050_2239.png
 


뮬피부과는 수술적 방법이 아닌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첨단장비를 이용한 비만·체형교정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오늘 얘기할 젤틱과 스컬프슈어인데, 명실상부 비만치료 장비의 양대산맥으로 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두 시술입니다. 비록 원리는 다르지만, 수술을 하지 않고 간편하게 지방세포를 없앨 수 있다는 점에서 둘 다 매력적인 장비임에 틀림 없습니다. 센텀 뮬피부과는 부산·영남권에서는 젤틱과 스컬프슈어를 모두 보유한 유일한 병원으로 특히 젤틱의 경우 가장 최신 모델인 뉴-젤틱 2대를 보유하고 있어 듀얼 젤틱시술까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Cool하게 얼려서 뺀다! -젤틱

젤틱(Zeltiq CoolSculpting® System)은 냉동지방분해 방식으로는 유일하게 미국 FDA 승인을 받은 비수술적 지방 제거 장비입니다. 정식 명칭은 쿨스컬프팅(CoolSculpting®)으로 국내에서는 제조회사 이름인 젤틱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지방세포가 피부나 근육에 비해 차가운 온도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는 원리를 이용하여 개발된 젤틱은 복부는 물론 옆구리, 허벅지, 팔뚝살 등 운동으로는 잘 빠지지 않는 부분체형 개선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특히 젤틱의 냉각 에너지는 주변 조직에 손상없이 피하지방층만을 결정화(냉동)시켜 지방세포 스스로 파괴되도록 하여 지방세포의 수가 영구적으로 감소하게 됩니다. 이때 파괴된 지방세포는 림프계와 간배출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체외로 배출되는데, 1회 시술만으로도 4~8주동안 21~24% 정도의 지방이 제거됩니다.

 

시술 방법도 비교적 간편한데 편안하게 앉거나 누워서 컵타입의 냉각장치 어플리케이터를 시술부위에 부착한 뒤 약 35분간(-젤틱 기준) 지방을 냉각시켜주면 시술은 끝납니다. 통증이 거의 없고 마취, 절개,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 없지만 지방제거 지방을 제거하는 효과에 있어서는 수술 못지않습니다. 또한, 뮬피부과에서 2대를 보유하고 있는 뉴-젤틱은 기존 젤틱의 어플리케이터보다 시술면적이 30% 커지고, 냉각 온도가 약 1도가량 낮아져 기존보다 더 편안함을 느끼는 동시에 과도한 압력으로 인한 통증이나 멍, 붓기 등이 현저하게 줄었습니다. 저희 뮬피부과는 젤틱사에서 이제까지 출시된 모든 어플리게이터를 모두 보유하고 있어 체형과 몸의 굴곡에 꼭 맞춘 적절한 시술이 가능합니다.

 

HOT하게 뜨겁게 뺀다! 스컬프슈어

젤틱과 가장 많이 비교되는 스컬프슈어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지방을 분해하는 원리로 젤틱과는 성격이 다른 장비입니다. 스컬프슈어 역시 레이저로는 세계 최초로 미국 FDA에서 공식적으로 승인을 받은 장비로, 얼굴을 뺀 모든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며 특히 복부와 허벅지, 뒷허리(러브핸들), 등살, 엉밑살 등 운동으로 잘 빠지지 않는 부위에 효과가 좋습니다. 스컬프슈어는 총 4개의 어플리케이터로 구성되어 있는데 시술 부위에 부착한 어플리케이터를 통해 1060nm(나노미터) 파장의 레이저 에너지가 피하지방층 부위에 침투하게 되고, 레이저는 피부 아래 지방세포에 42~47의 열에너지를 만들어 비만세포를 분해합니다. 이렇게 분해된 지방세포는 6~12주 동안 대사작용을 통해 몸 밖으로 빠져나가는데 이때부터 시술을 받은 부위가 점점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혹 열을 이용하는 장비라 화상을 입지는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도 있지만, 스컬프슈어는 레이저를 조사하는 동안 자체 쿨링 시스템이 작동돼 피부 손상을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컬프슈어 역시 젤틱과 같이 비수술적 방법으로 절개와 마취를 할 필요가 없어 위험 부담이 적으며, 상처나 멍이 남지 않고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시술 시간이 25분으로 다른 지방 분해 장비에 비해 짧으며 4패드 동시 시술이 가능하므로 평소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은 점심시간 등을 이용해 시술을 받기도 합니다.

 

 

 

비만과 튼살, 셀룰라이트가 함께 고민이라면?

비만으로 고민인 분들은 튼살, 셀룰라이트, 부종 등 다른 증상까지 동반되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젤틱과 스컬프슈어와 함께 바이어간츠의 바쿠메드 시술을 병행하는 복합치료가 효과적입니다. 바쿠메드는 중력이 없는 우주에서 혈액순환 저하 증상 때문에 발생하는 우주비행사들의 기립성 합병증을 피하기 위해 미국항공우주국(NASA)과 독일항공우주국(DLR)이 공동으로 개발한 첨단 진공 테라피 시스템입니다. 음압과 양압을 가하는 간헐적 진공치료를 통해 혈액 및 림프순환을 극대화하여 노폐물과 독소 배출을 원활하게 해주고 셀룰라이트, 하지정맥류, 부종 제거는 물론 지방감소, 신진대사, 면역력 증진 등 다방면에 큰 효과를 줍니다. 특히 젤틱, 스컬프슈어와 병행치료를 통해 비만 치료의 효과를 더욱 증대시켜주고 보다 매끈한 바디라인을 완성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만족도가 보다 높은 시술입니다.

 

뮬피부과에서는 젤틱, 스컬프슈어, 바쿠메드 등 비수술적 비만치료를 위한 모든 장비를 보유하고 있어 상태에 따라 복합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또한 비수술적 비만치료는 같은 장비를 사용하더라도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데 때문에 성별, 연령, 지방분포, 체형 등을 고려하여 시술 디자인을 하고 장비선택 및 체계적인 복합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뮬피부과에서는 체형 및 비만에 대한 해부학적 지식과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첨단 장비를 통해 치료하기 때문에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카톡상담

  • 온라인상담

  • 퀵상담

  • SNS

  • 전화상담

  •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합니다. [보기]